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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을 하시다보면 사업자등록증을 분실한 경우나 급히 은행같은 곳에 제출해야 하는 경우에 재발급을 해야합니다.
특히 금융기관이나 관공서, 또는 사업상 계약시에 사업자등록증은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그럴 때 가까운 세무서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재발급 받을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사업자등록증을 재발급 받을수 있습니다. 바로 국세청 홈택스에서 손쉽게 발급가능합니다.
본인명의의 공인인증서와 출력가능한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으면 발급수수료 0원으로 바로 발급가능합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2. 민원증명 -> 사업자등록증재발급 클릭합니다.
3. 발급사유 분실 등으로 기재하고 신청하기 클릭
4. 바로 연결되는 인터넷접수목록의 발급번호 클릭
5. 확인 클릭
이러한 절차에 따라 사업자등록증을 발급 및 인쇄하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사업자등록을 가까운 세무서에 발급하는 절차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꼭 관할세무서에 방문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가까운 세무서 아무곳이나 방문하셔도 됩니다.
가까운 세무서에서 가셔서 민원서식 작성대에서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대기표를 뽑습니다.
창구에 신분증과 함께 제출하시면 손쉽게 재발급가능합니다.
사업자등록증이란 사업자의 등록번호와 과세형태의 종류, 상호명과 대표자명, 대표자의 생년월일(개인사업자), 개업연월일, 사업장소재지, 사업의 종류가 나와있는 사업을 하는 자의 기본적인 정보가 담긴 소중한 서류입니다. 가급적 분실하거나 타인에게 공유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해보입니다.
그럼 지금까지 사업자등록증재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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