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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완납증명서 발급하는법

대한민국정부정책알리미 2020. 10. 25. 15:10



우리는 살아가면서 대출이나 은행 등 많은 곳에서 국세완납증명서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는 A란 사람이 '국세'라고 하는 세금을 체납하고 있는것이 없는지, 국세를 완전하게 납부했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사실 몇 번 해보면 정말 간단한 일이긴 한데 처음에는 어디서 어떻게 발급하는지 막막할때가 있습니다.


제일 간단하게 국세청홈택스에서 온라인발급을 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연히 무료입니다.



1. 가장 먼저 국세청홈택스에 로그인해서 접속합니다.


2. 다음으로 상단의 민원증명을 클릭합니다.


3.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을 클릭합니다.




4. 납세증명신청서 작성 및 신청하기


1) 주소공개여부

2)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3) 수령방법

4) 발급희망수량

5) 한글증명

6) 사용목적: 기타

7) 제출처: 기타

8) 신청하기



5. 출력하기


그런데 잘 신청하고 나서 어디서 출력하는지 헷갈릴때가 많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홈택스 상단 민원증명 란을 누르시면 민원증명 처리결과 조회가 있습니다. 그곳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뜨는 화면에서 인터넷 접수목록 조회를 누릅니다.

그리고 발급번호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증명서를 발급하시겠습니까? 메뉴가 뜹니다. 확인!

이렇게 출력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일, 체납내역이 있다면 발급불가입니다.

미납한 국세를 모두 납부하고 다시 발급신청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프린터가 없는 곳이라면 인쇄도 불가입니다.

이럴 때는 신분증을 챙기셔서 가까운 세무서에 방문하셔서 오프라인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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